블로그기자 20명, 영상기자 5명||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으로 대구음식 홍보



▲ 대구음식 시민기자단 모집 포스터
▲ 대구음식 시민기자단 모집 포스터
대구시는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대구음식의 새롭고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고 생활에 유용한 지역 식품·외식 정보를 취재할 대구음식 시민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대구시는 대구음식의 다채로운 맛과 식품 외식 정보를 담을 온라인 소식지 창간을 앞두고 기사 및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대구음식 시민 기자단 25명을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대구음식 시민 기자단 1기는 △블로그기자(20명) △영상기자(5명) 2개 분야로 모집한다. 대구음식을 사랑하는 대구시민(거주 외국인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대구음식 시민 기자는 다음달부터 올해 말가지 대구음식을 주제로 자신이 기획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며 취재 활동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대구음식홈페이지(https://www.daegufood. go.kr) 또는 대구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 kr) ‘공모/모집’에서 지원서 등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2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시 김흥준 위생정책과장은 “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형식의 개성 있고 창의적인 콘텐츠와 현장취재를 통한 생생한 소식 전달로 대구음식에 대한 다채로운 매력을 알려 코로나19로 침체된 식품·외식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창작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