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청, 범어어린이집 원아와 금연캠페인 실시

발행일 2020-12-13 18:07:0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8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대에서 범어어린이집 원아들이 금연 피켓을 들고 금연캠페인에 동참했다.
대구 수성구청은 범어어린이집 원아와 함께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어린이집·유치원, 학교 등 보육·교육기관의 실내 공간은 금연구역이라는 인식이 정착되고 있다.

어린이집·유치원 주변 실외 금연구역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아이들이 간접흡연으로부터 건강권을 보호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수성구보건소는 수성구어린이집 연합회와 함께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홍보방안을 계획했다. 이날 어린이집과 함께 금연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

아이들은 고사리 같은 손에 ‘담배연기가 싫어요’, ‘세상에 좋은 담배는 없어요’가 쓰여진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이들을 위해 금연해주세요’라는 어깨띠를 착용하고 어린이집 주변 공공기관 및 지역사회를 방문해 “담배 피우지 마세요”라고 외쳤다.

수성구보건소는 금연클리닉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금연시도를 위한 안내도 함께 진행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