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전용 공간에서 검사 대기, 내 집같이 편안하고 힐링되는 기분”||미국 ‘유전성 암



▲ 계명대 동산병원 건강증진터가 제공하는 ‘VIP 검진 프로그램’ 큰 인기를 끌고 있다. VIP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모습들. 부인암 검사를 한 검진자에게 조치흠 계명대 동산병원장이 직접 검진 결과를 상담하고 있다.(왼쪽 아래 사진)
▲ 계명대 동산병원 건강증진터가 제공하는 ‘VIP 검진 프로그램’ 큰 인기를 끌고 있다. VIP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모습들. 부인암 검사를 한 검진자에게 조치흠 계명대 동산병원장이 직접 검진 결과를 상담하고 있다.(왼쪽 아래 사진)








계명대 동산병원 건강증진센터에 VIP 건강검진을 받으러 온 정모(61·여)씨는 “원래는 서울로 건강검진을 받으러 다니는데, 동산병원이 VIP 검진이라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또 유전성 암 유전자검사까지 시행한다는 소식에 예약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게다가 코로나로 불안한 시대에 VIP 전용 공간이 따로 있어 내 집같이 편안하게 있을 수 있겠다”며 VIP 전용공간과 차별화된 숙박 검진 프로그램, 쾌적한 환경에서 전문 교수들이 직접 와서 진행된 원스톱 서비스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계명대 동산병원이 새롭게 도입한 VIP 검진 프로그램이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해외여행 및 지역 간 이동의 제약 때문에 ‘VIP 검진 프로그램’이 효도선물로도 각광받고 있다.

연말과 연초, 건강검진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면서 예약 문의도 크게 늘었다.



◆VIP전담팀의 검사와 정기관리의 원스톱 서비스

동산병원은 적지 않은 검진 비용에도 VIP 검진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자리잡고, 지역민에게 인기를 받는 이유에 대해 일대일 개인 맞춤으로 이뤄지는 전문 교수진의 검진과 지역 내 유일하게 숙박검진까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꼽는다.



계명대 동산병원 전담 코디네이터는 일대일 상담을 통해 고객의 가족력, 과거력, 건강위험도 및 관심분야를 고려해 정밀하고 광범위한 개인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을 제안해 준다.

VIP 건강검진 당일, 검진자는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한 비대면 ‘VIP 전용 공간’에서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휴식하며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다.



본격적인 검사에서는 분야별 전문 의료진이 국내 최고 기능의 최첨단 의료장비를 이용해 신속하게 검사하고 진단하는 패스트 트랙 시스템을 도입해 빠르게 검사를 진행한다.

CT(컴퓨터단층촬영), MRI(자기공명영상장치) 촬영 등 정밀검진도 패스트 트랙 도입으로 검진 시간이 크게 단축됐다.

뿐만 아니라 암 진단에 필요한 PET-CT(양전자 컴퓨터 단층촬영기), 수면내시경, 초음파검사 등 다양한 최신장비를 활용한 맞춤형 검사를 제공한다.



여기에 진료과별로 VIP 전담팀을 구성해 의심질환에 대해 전문 교수진이 직접 진료 및 시술을 한다.

2차 정밀상담 후 정기적인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이어진다.

이외에도 전문 영양팀이 고객의 식생활을 평가하고 개별 영양상담을 한다.

숙박검진의 경우 검진자가 특실에서 쉬는 동안 담당 요리사가 직접 방문해 맞춤형 웰빙 식사도 제공하는 VIP 검진에 걸맞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복합 혈관질환의 시술과 수술을 동시에 시행하는 지역 유일한 하이브리드 수술실의 모습.
▲ 복합 혈관질환의 시술과 수술을 동시에 시행하는 지역 유일한 하이브리드 수술실의 모습.


◆고품격 VIP 검진…검사유전성 암 유전자 검사 등

계명대 동산병원 건강증진센터는 VIP 검진 프로그램과 더불어 ‘유전성 암 유전자 검사’도 도입했다.

이 검사법은 유전성 암 분야의 체계화된 연구기술과 약 250만 명 환자의 임상 데이터를 보유 중인 미국 미리어드 제네틱스(Myriad Genetics)사의 검사이다.

그 정확도와 신뢰성으로 전 세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유전성 암 유전자 검사는 35개의 유전자 변이를 검사해 유방암, 자궁내막암, 난소암, 전립선암, 위암, 대장암, 피부암 발생에 대한 위험도를 미리 확인하는 세계적 수준의 검사방법이다.

검진자의 채혈 샘플을 미국 현지에 보내면 직접 유전자를 분석해 결과를 다시 계명대 동산병원으로 보내주는 방식이다.



박용일 계명대 동산병원 건강증진센터장은 “새롭게 도입한 VIP 건강검진은 △개인정밀 프로그램 △패스트 트랙 시스템 도입 △각 과별 VIP 전담팀 구성 △전문 의료진의 결과 상담 △정밀 2차 상담 및 관리 등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시행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만족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처럼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계명대 동산병원 VIP 검진 프로그램은 수도권에 집중되는 의료 과밀화 현상을 해소하고, 지역 의료의 우수성을 알리는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다.

동산병원은 앞으로도 지역 의료의 미래를 위해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도입할 예정이다.



조치흠 계명대 동산병원장은 “가장 정확하고 가장 필요한 검사들만 모아서 지역민에게 선물을 드리는 마음으로 정성껏 고품격 VIP 검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동산병원은 VIP 검진 프로그램 외에도 고객 만족을 위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지난해 대구 달서구로 이전한 계명대 동산병원의 전경.
▲ 지난해 대구 달서구로 이전한 계명대 동산병원의 전경.


◆국내 톱 10 진입 노리는 최첨단 스마트 병원

계명대 동산병원 건강증진센터는 1996년 개소해 지역민들의 건강주치의로서 꾸준히 자리매김 해오고 있다.

건강증진센터는 VIP검진 프로그램 외에도 20~40대 성인을 주 대상으로 주요 장기의 기능 진단 및 성인병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기본 검진 프로그램도 시행 중이다.

또 나이나 직업, 주변 환경 또는 평소에 신경 쓰이던 부분을 선택해 검진(심뇌혈관, 뇌, 치매 인지기능, 심장, 소화기)을 받을 수 있는 추가 선택 검진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계명대 동산병원은 지난해 대구 달서구로 병원을 이전 개원하면서 최첨단 스마트병원으로 거듭난데 이어, 선진 진료시스템과 국내 최고 기능의 의료장비를 도입하는 등 국내 톱10 진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 최초로 심장‧신장 동시이식 성공, 심장이식 전국 5위권, 신장이식 전국 6위, 대장암의 로봇수술 전국 7위, 관상동맥우회술 전국 10위, 각종 정부 평가 1등급 획득 등 수도권 빅5 대형병원들과 어깨를 겨루는 진료성과들로 의료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아시아 최고 수준의 수술센터에서는 복합 혈관질환의 시술과 수술을 동시에 시행할 수 있는 지역 유일한 하이브리드 수술을 비롯해 환자 삶의 질을 높이는 첨단 로봇 수술이 매일 이뤄지고 있다.

이처럼 계명대 동산병원은 중증질환과 고난도 질환 환자 치료에 매진하며 지역의 한계를 넘어서는 연구 중심적 상급종합병원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