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 지역관광부문 대상 수상||제10회 2020 대한민국 SNS

▲ 대구시가 운영 중인 ‘제멋대로 대구로드’ 블로그.
▲ 대구시가 운영 중인 ‘제멋대로 대구로드’ 블로그.
대구시는 대구관광 온라인 전문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를 통해 ‘제13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 지역관광부문 ‘대상’과 ‘제10회 2020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분야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인터넷소통 대상과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블로그 등 각종 온라인 채널의 활용지수와 소통지수를 측정해 활용도가 높고 소통이 잘 되는 기관을 매년 부문별로 심사하는 시상식이다.

대구시는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지역관광부문에서 종합지수 AAA(82.91점)로 평균 종합지수(76.94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 제10회 2020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분야 시상에서 대구시가 받은 최우수상 상패.
▲ 제10회 2020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분야 시상에서 대구시가 받은 최우수상 상패.
특히 현장감 있는 영상과 사진을 담은 관광 콘텐츠를 소개하는 등 온라인을 통해 여행의 욕구를 해소하고 정보 공유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제멋대로 대구로드’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변화하는 대구의 모습과 기억, 즐거움이 있는 관광지 등 유익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정보로는 △방구석 랜선여행 △나만 아는 드라이브 코스 △상상 속 대구랜선 여행 △우리 동네 인생 샷 등이다.

지난 5월부터는 웹 매거진 ‘오늘, 대구’를 발행해 전국 국내여행사(110개)와 개별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최신 여행 정보와 추천 코스를 홍보한 결과, 지난달 기준 누적 방문자 수가 1천917명에 달했다.



이동현 기자 leed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