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의장 대구시의회의장 상생협력 다짐

발행일 2020-10-28 15:33:0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의회 장상수 의장(오른쪽)이 28일 경북도의회를 방문해 고우현 도의장과 통합신공항 이전 등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대구시의회와 경북도의회가 후반기 원 구성 이후 공식적인 첫 교류를 갖고 상생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대구시의회 장상수 의장은 28일 경북도의회를 방문해 고우현 도의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 의장은 통합신공항의 공항경제권 형성을 통한 공동 발전방향 등 대구와 경북의 상생협력 강화와 교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대구시의회 장상수 의장은 “대구·경북의 공동현안인 통합신공항 등 지역의 미래와 직결되는 지역 공동 현안사업들에 대해 서로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경북도의회 고우현 의장은 “대구와 경북이 발전하려면 함께 손잡고 나아가야 한다”며 “통합신공항 건설 사업, 행정통합 등 대구·경북의 미래가 걸린 현안문제에 대해 양 의회가 앞장서서 소통해 지역 현안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하자”고 밝혔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