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북구문화재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 교육생 모집

발행일 2019-04-07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행복북구문화재단 어울아트센터는 ‘2019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 교육’ 1기 참가자를 8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소양 및 정서를 함양하고 공감과 소통능력을 키우는 예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행복북구문화재단은 피카소 온 스테이지를 교육의 주제로 정하고 무대예술에 활용되는 다양한 시각예술 작품과 기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직접 제작한 소품으로 꾸민 무대와 공연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먼저 1주차에는 전시와 공연의 구성요소를 소개하고 시각예술이 접목된 무대예술을 살펴본다. 2주차는 무대에 사용된 다양한 미술기법과 장르에 대해 알아보고 전시관람 예절 교육을 진행한다. 3주차는 현직 무대 디자이너와의 만남과 다양한 미술기법을 접목한 무대미술을 제작하는 기회를 가진다. 마지막 4주차엔 공연관람 예절교육을 익히고 피카소를 주제로 직접 무대설치를 해보고 자신이 꾸민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피카소 온 스테이지’ 공연을 관람하며 마무리한다. 모든 과정을 함께한 참가자에겐 수료증을 증정한다.

교육은 전체 6기로 매주 토요일 마다 각 4주간 진행된다. 1기 수업은 20일부터 5월11일까지 진행된다.

수업은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전액 무료다. 신청은 홈페이지(www.hbcf.or.kr) 및 방문접수(어울아트센터) 등으로 하면 된다.

김혜성 기자 hyesu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