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 전경
▲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이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대구형 ‘다꿈(다함께 꿈을 이루는) 고교학점제’ 정책 홍보 영상을 제작·배포했다고 17일 밝혔다.

고교학점제는 현재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 고등학교 1학년이 되는 2025년도에 전면 도입이 예고돼 있지만 현재 중학교 1~3학년 학생들도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기에 속해있기 때문에 기초·기본 소양 강화, 자기 주도적 진로학업설계 등이 강조되고 있다.

이번 영상은 ‘슬기로운 고교 생활 준비하기’를 주제로 해 예비 고1 학생들이 중3-고1 전환기인 겨울방학 공백기에 고등학교 생활을 자기 주도적으로 준비하고 미리 설계해볼 수 있도록 구성돼있다.

정책 홍보 영상은 △대구형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콘서트 다시보기 △초·중·고 학교급별 고교학점제 안내 영상 △2015 개정 교육과정-수업·평가 방향 △계열별 진로학업설계 방법 △진로진학과 연계한 창의적체험활동 및 독서 활동 설계하기 등 주제로 총 20편, 편당 2~4분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영상은 대구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진로진학 온에어’(http://url.kr/Um9f8T)에서 볼 수 있다.

진로진학 온에어 채널에는 고교학점제 정책 홍보 영상 외에도 고입 및 대입과 관련한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 안내 영상이 수록돼 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