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 대학혁신지원사업 평가 A등급

발행일 2021-09-23 16:38:2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운대학교 전경.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시행한 2021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경운대가 최우수 등급인 ‘A’ 등급을 받았다.

대학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지역 강소대학을 육성한다는 목표로 마련된 이번 평가는 131개 대학을 대상으로 2차년도 사업 실적의 정성·정량평가와 1~3차년도 실적에 대한 종합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운대는 A등급을 받아 20%의 추가 인센티브를 획득했다.

평가에서 경운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 구성과 사업비 배분 비중 등을 고려했을 때 각 혁신 영역별 사업과 프로그램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표관리 구분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교과혁신·비교과혁신·교육방법혁신·특성화 등 영역별로 현황 진단분석과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적절하게 마련한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경운대는 최근 교육부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도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돼 2022년부터 3년 간 정원 자율 조정 운영과 2단계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