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경산시, 국비 확보 역량 강화 위한 직원 특강 개최

한국공공자치연구원 김형철 수석연구위원이 경산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국판 뉴딜 대응과 국비확보 역량 강화’를 주제로 한 온택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경산시는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공공자치연구원 김형철 수석연구위원을 초청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국판 뉴딜 대응과 국비확보 역량 강화’를 주제로 한 온택트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경산시의 전략과제를 국비 사업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한국판 뉴딜사업과 정부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 중앙부처 예산 분석, 국·도비 확보 실무전략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경산시는 2022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해 전략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중앙부처의 재정운용계획 수립단계부터 적극적인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코로나19라는 비상경제상황에 직면한 이때, 국비확보에 난항이 예상되지만 핵심 현안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국가투자예산 확보가 최우선 과제이다”며 “전문가 초청 특강을 계기로 정부 예산 편성 방향에 맞춘 경산형 뉴딜사업, 변화와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신성장산업 추진을 위한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고 전했다.

한편 경산시의 올해 국·도비 보조금은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보다 217억 원이 증가한 3천514억 원을 확보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동해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