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 전경
▲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이 18일 특수학교 교사의 원활한 원격수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내 손안의 에듀테크’(특수교육 원격수업 길라잡이) 장학자료를 발간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자료는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것으로 총 4부로 구성돼 있다.

1부 ‘원격수업 이해하기’는 원격수업의 개념과 유형을 소개하고 2부‘원격수업 준비하기’에서는 원격수업을 실행하기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방법, 환경 구축, 콘텐츠 제작 및 활용 방안 등을 실어 블랜디드 교육의 일상화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준다.

3부 ‘원격수업 실행하기’는 특수교육대상 학생 맞춤형 원격수업을 실행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4부 ‘원격수업 운영사례’에서는 유·초·중·고 특수학급 및 특수학교 장애 영역별 원격수업 운영사례를 공유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원격수업이 주목받고 있지만 장애를 지닌 특수교육대상 학생은 접근이 어렵고 제한적 요소들이 많은 문제가 있었다.

이에 시교육청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특수교사들의 원격수업 제작 및 운영 지원을 목적으로 한 특수교육 장학자료 ‘내 손안의 에듀테크’를 발간했다.

자료는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인 1월 중 각 학교로 배부될 예정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번 장학자료를 활용해 특수교사들이 원격수업역량을 기르고 나아가 특수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이 자료집이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성장을 위한 길잡이로서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