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김천시, 홈페이지 최우수 등 3개 부문 기관상 수상

김천시는 홈페이지 최우수상 등 3개부문 기관상을 수상했다.
김천시는 2020년 시·군 홈페이지 대민서비스 도정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또 2020년 중앙 및 도정 평가 3개 부문에서 최우수 및 우수 기관상도 받았다.

경북도내 시·군 홈페이지 대민서비스 분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김천시는 모바일환경 홈페이지 개편과 홈페이지 사용자 검색키워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용 빈도가 높은 코로나19, 일자리, 관광, 김천사랑상품권 등 주요 키워드를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하는 등 홈페이지 사용자 이용편의 향상을 이끌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지난해에는 ‘제5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공모전’에서 최우수 기관상(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2020년 통계조사업무 평가’에서 우수 기관상(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같은 성과는 민선7기 시정목표인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 조성을 위해 행정정보 제공자 중심이 아닌 사용자 중심의 행정업무 추진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코로나19 확산 등 재난상황 하에서도 시민의 편의 증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것이 주효했다.

김천시 김성환 정보기획과장은 “최근 우리 시는 빠르게 변화하는 지역사회 환경에 발맞춰 스마트 관제시스템 도입, 통합플랫폼 및 모바일환경 홈페이지 구축, 정확한 통계조사업무 등 시민의 일상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과 편의 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해피 투게더(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실천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희용 기자 ahyo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희용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