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내 삶을 새롭게 디자인 하다’를 주제로 전문가 초빙 강의 진행

▲ 군위문화원이 인문독서아카데미 강좌로 각계 전문가를 초빙한 ‘인문 내 삶을 새롭게 디자인하다'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군위문화원이 인문독서아카데미 강좌로 각계 전문가를 초빙한 ‘인문 내 삶을 새롭게 디자인하다'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경북 군위문화원(원장박승근)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인문독서아카데미’사업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최근 전국의 공공도서관, 문화원, 서원 등 85개 수행기관 중 사업의 진행 및 성과, 중간평가, 참여 실적 등을 고려해 총 10개의 우수 수행기관을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 군위문화원은 ‘인문독서 아카데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군위문화원 ‘인문독서 아카데미’사업은 인문정신 고양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문학, 철학, 역사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는 문화 복지사업으로 매년 추진해 오고 있다.

공모사업 기관으로 지정된 군위문화원은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인문 내 삶을 새롭게 디자인 하다’를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문학의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군위문화원 박승근 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군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인문학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