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이상 공연활동 경력있는 장르불문 단체면 지원 가능

▲ 웃는얼굴아트센터 청룡홀
▲ 웃는얼굴아트센터 청룡홀
대구 달서문화재단 웃는얼굴아트센터가 ‘2021년 문화가 있는 날’ 정기공연을 진행할 예술단체를 공개모집한다.

이번 예술단체 공연 공모사업은 지역의 우수 예술단체를 발굴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하는 로컬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음악, 국악, 연극, 뮤지컬, 무용 등 장르를 불문하고 2년 이상 공연활동 경력이 있는 대구·경북 소재 전문공연예술단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개인(독주, 독창 등), 학생, 공연동아리 및 아마추어 단체는 제외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술단체는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4일까지 우편이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단체 발표는 내년 1월6일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웃는얼굴아트센터 문화가 있는 날은 온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 공연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내년 4월부터 11월까지 모두 8건의 정기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된 예술단체는 공연별로 약 250만 원 가량의 국비를 지원 받게 된다.

웃는얼굴아트센터 이성욱 관장은 “공연 공모에 신청하는 예술단체의 수준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민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고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은 지역예술단체 공연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의: 053-584-8715.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