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서대구산단내 스마트주차장 건설해야

9일 서대구산단 기업인 간담회에서 요청
대구시, 산단대개조 통해 근로요건 개선하겠다

9일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열린 기업인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의기를 다지고 있다.
서대구산업단지의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주차장 조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대구시가 9일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 대회의실에서 서대구산단 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산단 내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산단대개조 사업 스마트 주차장 조성 △산단 환경을 고려한 완충녹지 보전 요청 △서대구역사 활성화를 위한 트램 조기 건설 촉구 △서대구역 공장주차장과 서대구역사 지하통로 연결 방안 마련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대구시는 산단대개조 사업설명회를 통해 △제조공정혁신 △근로·정주여건 개선 △산업인프라 확충 등 단위사업 44개를 서대구산단 기업인과 근로자에게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코로나19,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 등 어려움에 처한 서대구산단 기업인의 의견을 수렴하고, 산단 재생 및 대개조 사업의 성공적 추진으로 서대구산단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 홍의락 경제부시장은 ““제조업 경기가 어느 때보다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다”며 “기존 재생과 더불어 산단대개조 사업 추진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서대구산단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주형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