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중산자이 코로나19 뚫고 1천453가구 분양…완판 행진 이어간다.

대구경북 부동산시장 관심집중

경산시 중산동 230번지 400-1번지 일원에 들어설 ‘중산자이’ 투시도
코로나19가 ‘중산자이’ 의 기세는 꺾지 못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견본주택을 오픈한 ‘중산자이’가 대구·경북 부동산 시장에서 2020년 마지막 대어로 꼽히고 있다.

분양사무실에는 하루 300~500콜의 문의전화가 몰리고 있으며 자이TV 라이브 방송에는 2만5천여 명이 접속하기도 햇다.

‘중산자이’는 지난달 27일 입주자모집공고를 내고 본격 분양에 들어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사이버견본주택으로 대체 개관했고, 유튜브 자이TV로 각 유니트와 제품을 소개했다.

소비자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오픈 당일 진행된 자이TV 라이브 방송에는 2만5천여 명이 접속했으며 모집공고일 하루에만 2천152콜의 기록적인 문의전화가 쏟아졌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중산자이’는 경산과 수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입지와 가는 곳마다 입증된 자이의 브랜드파워, 수준 높은 커뮤니티와 평면구성 등 탄탄한 상품성을 갖췄다”며 “분양권 전매규제에서 자유로운 단지로 경산시 실수요뿐 아니라 대구시 거주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켜온 만큼 1순위 청약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경산 중산동 230번지 400-1번지 일원에 들어설 ‘중산자이’는 2개 단지, 11개 동 총 1천453세대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1단지 74㎡ A/B 타입, 84㎡ A/B 타입, 117㎡이고 2단지는 96㎡, 117㎡이다.

반경 1㎞ 내 2호선 사월역, 욱수천, 신매공원, 중산 호수공원, 이마트가 있으며 달구벌대로를 따라 수성구 학원가, 대구스타디움, 대구라이온즈파크, 대구미술관 등 각종 문화시설과 교육시설도 다양하다.

산책하기 좋은 중산 호수공원과 성암산은 코로나19로 지친 수요자들에겐 최적의 힐링주거지로 꼽힌다.

지역 최초 단지 내 스카이라운지 특화공간을 설계한 중산자이는 차별화된 단지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입면 디자인으로 중산지구 랜드마크 아파트로 완성된다.

2단지 27층에 들어설 스카이라운지는 중산 호수공원과 주변경관을 한눈에 담은 최고층 커뮤니티로 실내라운지, 루프탑 카페 공간을 마련해 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의 장으로 활용된다.

경산시 중산동 230번지 400-1번지 일원에 들어설 ‘중산자이’ 피트니스
입주민의 취미와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센터, GX룸, 스크린 골프연습장(1단지 GDR 7타석), 사우나,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맘스스테이션,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했다.

74㎡A 타입, 84㎡A 타입, 96㎡는 맞통풍과 채광에 유리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쾌적함을 더했고 대형드레스룸과 풍부한 수납공간도 갖추고 있다.

74㎡B 타입, 84㎡B 타입은 3면 발코니 설계가 적용돼 확장 시 더 넓은 서비스 면적을 누릴 수 있다.

117㎡ 타입은 중산지구 최초 5베이설계를 적용해 다양한 수납공간은 물론 세대구성원에 따라 방을 5개까지 사용 가능하고 패키지 옵션을 통해 홈바, 주방팬트리, 맘스존 스피커, 간접조명 등 마감을 고급화할 수 있다.

모든 타입 발코니 확장 무상제공으로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

‘중산자이’는 스마트 홈 시스템과 에너지관리시스템, 차세대 실내환기시스템을 구축, 입주민에게 한발 앞선 자이라이프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에 자이앱을 깔면 외출 중에도 집안의 전등, 난방, 가스 작동을 제어할 수 있고 거실 시스클라인은 온 가족이 모이는 거실의 미세먼지와 냄새를 감지해 자동으로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해 준다.

‘중산자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견본주택(http://js-xi.com)과 유튜브 자이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 관람은 당첨자 발표 후 본인에 한해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청약일정은 특별공급 7일(월), 1순위 8일(화), 2순위 9일(수)이며 당첨자발표는 1단지 오는 15일(화), 2단지 16일, 계약체결일은 28(월)~31일(목)이다.

중산자이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661길 20에 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동해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