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대구시교육청, 창의체험동아리 온라인 축제 개최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이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제8회 창의체험동아리 온라인 축제(부제: 랜선으로 만나는 동아리들의 연결고리)’를 개최한다.

지난해까지는 지역 중·고교 동아리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끼를 자랑하고 공유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학교 현장의 각양각색 동아리 활동을 영상으로 담아 축제 기간 동안 중·고등학교 전체 221교와 함께 공유한다.

사전에 공모한 100개의 동아리는 활동 과정 영상을 찍어서 창의적체험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dge.go.kr/crm)를 통해 공개한다.

대구고의 ‘WHY(호기심해결) 동아리’, 대평중의 ‘해피 부냐 젬베 동아리’ 등 10개 동아리는 축제 기간 창의적체험활동 모습을 유튜브(대구미래교육연구원채널)를 통해 실시간 방영한다.

또 영상 속 동아리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친환경 클레이 비누 만들기 △석고 방향제 만들기 △애견 피부 보습 천연 비누 △아크릴무드등 만들기 등도 마련된다.

‘QR 코드’를 통해 학생들은 축제 기간 내 소감문 쓰기 등 직접 참여의 기회도 제공된다.

축제 개막 때는 가수 이찬원과 배우 차은우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대구 학생의 꿈을 응원하는 축하 영상도 상영된다.

시교육청은 동아리 활동 영상을 축제 기간 이후에도 학교 현장에서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음달 24일까지 창의적체험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올려놓을 계획이다.

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축제를 통해 코로나로 힘들어할 수 있었던 현실 속에서도 학생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의 ‘끼’를 매일매일 성장시켜 가고 있음을 확인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