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매주 1편씩 레시피 영상 업로드||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서 만나볼 수 있어

▲ 대구시는 11일부터 건강밥상 레시피를 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사진은 첫 번째로 공개되는 ‘묵은지 된장 들깨찜’ 영상 일부분.
▲ 대구시는 11일부터 건강밥상 레시피를 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사진은 첫 번째로 공개되는 ‘묵은지 된장 들깨찜’ 영상 일부분.
대구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을 응원하고 안전한 식사문화 정착을 위해 ‘코로나를 이기는 면역UP! 건강밥상’ 레시피 영상을 11일부터 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레시피 영상은 총 8편으로 매주 1편씩 순차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강좌는 요리연구가로 활동하는 ‘푸드외식연구소’의 남영숙 소장이 개발한 8가지 건강식단 레시피와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사문화 정착을 위한 ‘덜어 먹기’ 캠페인으로 구성돼 있다.

11일 공개되는 첫 번째 강좌는 ‘묵은지 된장 들깨찜’이다.

이후 된장소스 돼지목살 스테이크, 기름떡꼬치, 가지덮밥, 단호박이유식, 유뷰초밥(아보카도마요·참치마요·명란마요), 만능매콤볶음장, 우엉김치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테마별 건강 집밥 레시피가 준비돼 있다.

하나의 음식을 여럿이 같이 먹는 행위와 감염병에 취약한 식문화 개선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덜어먹기’ 캠페인에 대한 내용도 담겼다.

대구시 김재동 시민건강국장은 “우리의 식사문화를 바꿔야 할 때가 왔다. 개인 식기와 집게, 국자 등을 이용해 각자 덜어 먹는 식사문화 정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