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진초 놀이공간 ‘경진 해피랜드’ 개장

▲ 티웨이항공이 최근 완공한 대구 경진초 ‘경진 해피랜드’에서 어린이들이 뛰어 놀고 있는 모습.
▲ 티웨이항공이 최근 완공한 대구 경진초 ‘경진 해피랜드’에서 어린이들이 뛰어 놀고 있는 모습.
티웨이항공이 대구지역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놀이 공간을 선물했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대구 경진초에 어린이들의 놀이 공간 ‘경진 해피랜드’를 완공하고, 이를 축하하는 개장식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놀이 공간 지원은 티웨이항공이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진행한 기내 모금 캠페인 ‘기브 투게더’ 모금액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아이들의 놀 권리 회복을 위한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의 일환이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8월 대구 입석초에 ‘입석상상놀이터’를 개장한 데 이어 올해 대구 경진초에 ‘경진 해피랜드’를 완공시키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놀이공간 설계 과정에는 놀이터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아이들이 스스로 교내에서 위치를 정했으며, 놀고 싶은 상상 속 공간을 그림과 모형으로 표현했다.

이 공간은 방과 후를 비롯해 수업 중에도 아이들이 함께 어울리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웃음을 지킬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이승엽 기자 sylee@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