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 잡지발간을 위한 ‘마을 기자단교육’ 개최

2020년 칠곡인문학마을 잡지발간을 위한 마을별 주제 선정 및 글쓰기 교육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는 지난 22일 북삼읍 숭오1리 태평문화곳간에서 인문학마을기자단 교육을 실시했다.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는 인문학마을 잡지발간을 위한 ‘마을 기자단교육’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9~22일까지 3일간 열린 마을 기자단교육에는 칠곡인문학마을 기자 및 마을활동가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했다.

교육은 칠곡인문학마을잡지 기사작성과 발간을 위한 글의 주제를 선정하고 직접 기사를 작성, 수정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기사작성 내용은 △인문학 마을 활동인 마을 살이 이야기 △코로나19로 인한 마을 일상의 변화 △마을의 문화공간 소개 △인물소개 등 인문학 마을 가치 아래 이루어지는 다양한 활동과 이야기 등이다.

작성한 글과 사진은 칠곡인문학마을 밴드나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 페이지에 게시돼 마을과 마을의 소식을 이어주고 인문학 마을의 활동을 지역사회 등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는 지난해부터 ‘인문학 마을 잡지편집단’을 구성해 활동가 스스로 인문학 마을의 한 해살이를 정리해 잡지로 발간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마을공동체 활동으로 변화하는 마을의 모습을 현장감 있게 전달할 수 있는 기자단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임철 기자 im72@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임철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