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성당중,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컬러링북 나눔

코로나로 지친 대구시민을 위한 학생, 교사의 힐링 프로젝트

성당중 컬러링 북
대구 성당중학교(교장 구성애)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이웃들을 위해 제작한 컬러링 북을 20일부터 성당중학교 홈페이지(www.sungdang.ms.kr)를 통해 E-BOOK의 형태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컬러링북은 각계각층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 자영업자, 학생 등을 위한 좋은 시 캘리그라피와 채색이 가능한 컬러링 아트 페이지로 구성됐다.

컬러링북은 수학, 미술, 국어 융합 수업 프로젝트 ‘거듭제곱 나눔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지도교사 서미나, 김꽃샘, 서규빈)의 결과물이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과 함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용기와 열정을 잃지 않고 ‘거리는 지키되 마음은 가깝게’를 실천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됐다.

참여한 학생들은 수학 시간을 통해 ‘거듭제곱’의 개념을 통한 나눔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코로나 관련 뉴스 그래프 해석을 통한 나눔이 필요한 이웃을 선정했다. 국어 시간에는 독자 분석 및 시집 감상 수업을 바탕으로 ‘읽는 약’ 처방전을 작성했으며, 미술 시간에는 수학, 국어 수업을 토대로 선정된 대상과 시에 어울리는 컬러링 아트 페이지를 디자인했다.

학생들은 자신이 만든 컬러링북이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줄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끼며 “수학, 미술, 국어의 실력이 더 좋아진 것과 더불어 나눔이 얼마나 즐겁고 행복한 것인지 잘 알게 되었다”며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코로나19를 빨리 이겨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성당중학교 구성애 교장은 “온라인 수업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고 배운 내용을 삶 속에 가치 있게 적용하는 성당중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교육을 지원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작된 컬러링북은 20일부터 지역 이웃들을 위해 대구광역시립 남부도서관, 대구광역시립 두류도서관, 달서구립 본리도서관, 본리동 행정복지센터 등에도 비치될 예정이다.

성당중 컬러링북


이창재 기자 lcj@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창재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