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이태훈 달서구청장,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에서 헌정대상 수상

자치행정부문서 대구지역 지방자치단체장 중 유일하게 수상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14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에서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14일에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에서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이 구청장은 자치행정부문에서 대구지역 지방자치단체장 중 유일하게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전·현직 국회의원 등으로 결성된 단체인 ‘대한민국 헌정회’가 광역·기초단체장, 지방의회 의원 등을 대상으로 헌법 가치 수호, 국리민복 증진, 국가미래전략 수립, 국가 인재 양성 등에 기여한 공적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태훈 구청장은 전국 최초 결혼 장려팀 신설로 결혼 친화정책을 펼치고 민관협력 복지사업 활성화, 찾아가는 노인복지관 운영 등 주민 편의를 위한 각종 정책을 추진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달서형 희망나눔운동(임대료 인하 운동)으로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하고 대구‧경북 최초로 드라이브스루 선별 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대응책을 펼친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태훈 구청장은 “수상의 영광을 60만 달서구민과 함께 하겠다”며 “민선 7기 전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후반기 임기 동안 주요 역점‧공약사업의 성공적 마무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종민 기자 jmkwo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종민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