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대구시체육회, 마스크 쓰GO 코로나 극복 레이스 개최

대구시체육회의 ‘2020 대구 마스크 쓰GO 코로나 극복 레이스’ 포스터
대구시체육회가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대구스타디움 등 3개소에서 코로나19를 건강하게 극복하기 위해 ‘2020 대구 마스크 쓰GO 코로나 극복 레이스’ 비대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의 손쉬운 체육활동과 ‘마스크 쓰GO 운동’과 새로운 스포츠인 ‘오리엔티어링’을 결합해 모바일 앱을 통한 목표 지점을 찾아다니는 비대면 체육활동으로 기획됐다.

오리엔티어링은 1918년 스웨덴의 청소년 지도자였던 에른스트 차란데르(Ernst Killander) 소령에 의해 개발돼 군대 장교 훈련에 사용되던 나침반과 지도를 청소년들에게 나누어주고 목표 지점을 찾아오게 한 것에서 유래됐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대구 마스크 쓰GO 코로나 극복 레이스’ 앱을 내려받아서 회원가입 후 10월1일부터 레이스 참가가 가능하다.

시체육회는 시민 참여와 호응도가 좋을 경우 레이스 코스 추가 및 보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영기 시체육회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체육활동이 어려워진 시민에게 비대면 신체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게 됐다”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참가자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