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경북도-전국리사이클센터, 저소득가정에 세탁기 1천대 전달

경북사회복지공동무금회에 전달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지난 22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 백선기 칠곡군수 등과 함께 저소득가정 세탁기 기증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지난 22일 다목적홀에서 전국리사이클센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저소득 가정에 세탁기 1천 대를 전달하는 ‘코로나19극복, 클린세탁기 나눔 행사’를 가졌다.

세탁기 기탁증서 수여는 전국리사이클센터를 대표해 도내 업체인 영천알씨 허성필 대표이사가 세탁기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에 기탁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 세탁기를 도내 저소득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될 수 있도록 경북시장군수협의회장인 백선기 칠곡군수에게 전달했다.

전국리사이클센터는 폐가전제품을 무상 수거 후 분해, 해체, 파쇄작업을 거쳐 재활용 원료로 재생산하는 친환경기업이다. 전국 9개 센터를 통해 2015년부터 6천100여 대의 세탁기를 기탁해오고 있다.

도는 이날 세탁기 기탁행사에 재능기부로 따듯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준 가수 김경호, 전 농구선수 우지원, 전 축구선수 송종국 등 연예·스포츠 스타 9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경북도는 폐 전기·전자제품의 한정적 회수를 통한 재활용 체계 구축을 위해 시장군수협의회와 센터 간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정화 기자 moon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정화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