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원장 권덕기)은 지역의 과학영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2021학년도 초등심화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선발 모집 분야는 초등심화과정 융합과학전공 90명 이내(대구지역 64명 이내, 경북지역 26명 이내)이며, 전체 모집 인원의 10% 이내에서 사회통합대상자를 우선 선발할 수 있다.

신입생은 1단계 서류 평가 및 창의·융합 인재 기술서 평가, 2단계 관찰평가를 통해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8일까지이며 전형료 결제 및 응시원서 제출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인 GED시스템(http://ged.kedi.re.kr)에서만 가능하다. 사회적 배려 대상자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전형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12월15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seigy.knu.ac.kr)와 GED시스템(http://ged.kedi.re.kr) 선발 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 행정실(053-950-6423, 642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1998년에 설립된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의 모든 교육과정은 1년 단위로 운영되고 있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복권기금, 대구시교육청과 경북도교육청의 지원으로 운영된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