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영천시, 제16회 지방자치경영대전 산업부 장관상 수상

기업 경영하기 좋은 도시 환경 조성 박차

영천시가 14일 제16회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우수상)을 받고 최기문(왼쪽 두번째) 영천시장과 관계자들이 시장실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영천시가 14일 제16회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우수상)을 받았다.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지방자치단체의 창의적인 시책 개발을 유도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 발전을 도모하고자 매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시책을 공모 및 심사 후 우수 지자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영천시는 지방기업육성현황 및 활성화 정책, 기업애로해소, 기업유치 및 증가실적 등을 평가하는 기업환경개선부문에서 ‘기업투자 활성화 및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도시 환경조성’을 주제로 심사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특히 기업의 활발한 투자 유도를 위해 활발한 투자 인센티브 제공을 위한 투자유치진흥기금 조성과 범시민 기업투자유치위원회 출범을 통한 비즈니스 교류 활성화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시는 중소기업 임차비 지원사업, 찾아가서 도와주는 기업 지원 SOS추진단 운영 등 지역 내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며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도시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는 기업인들이 아무 걱정 없이 기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기업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도시로서의 명성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박웅호 기자 park8779@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웅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