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경일대 사회복지학과, 화상회의 방식 복지기관 탐방

경일대 학생들이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사회복지기관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사회복지학과는 코로나19가 지속되고 2학기 비접촉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복지기관 현장탐방 교과목 또한 온-택트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사회복지기관들이 비상근무로 외부인 방문을 제한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온택트 사회복지기관 탐방 프로그램은 사회복지현장 경험이 중요한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다.

지난 9일 제일기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봉명훈)을 시작으로 범물노인복지관(관장 우태양) 등 대구지역 사회복지기관들이 함께 하고 있다.

이번 탐방 프로그램에 함께 한 제일기독종합사회복지관의 이정화 부장은 “비록 온택트 방식이었지만, 화면상에서 현장 사회복지기관을 조금이라도 더 알아보려는 미래의 사회복지사들이 대견했다”고 밝혔다.

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경일대 사회복지학과 엄태영 교수는 “온택트 수업방식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간접 경험이지만 사회복지기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준비된 사회복지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창원기자

대구체육고, 체육계열 수시 전형 대비 맞춤형 상담 가져

“대입 전형이 다양하다 보니 헷갈릴 수 밖에요. 어떤 선택이 유리한 건지 감이 잡히질
2020-09-22 16:04:28

대구시교육청, 대학과 연계한 ‘특수교육발전위원회’ 발족

대구시교육청이 21일 지역 대학과 특화된 특수교육프로그램 적용을 위해 특수교육발전위
2020-09-21 16:16:19

대구경북지역 4년제 대학 사상 첫 미달 예상…신입생 확보 비상

2021학년도 수능원서 접수 결과, 대구·경북권 4년제 대학에서 사상 처음으로 대학 정
2020-09-21 15:47:1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