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영양군청 공무원 시책발굴 역량 강화

정책디미방 회원ㆍ공모 담당자 워크숍

영양군 공무원 학습동아리 ‘정책디미방’ 회원 및 공모사업 담당자들이 울진 백암온천에서 열린 워크숍에서 국비 확보를 위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영양군이 11일부터 1박2일간 울진군 백암온천에서 공무원 학습동아리 ‘정책디미방’ 회원 및 공모사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국비 확보와 군정시책 발굴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공모사업 우수사례 벤치마킹, 국비 확보 실행기법 등 실무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정부의 국정 과제와 사회·환경 변화에 부응하는 혁신과제를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또 중앙부처 주요 사업 분석을 통해 효율적 공모사업 추진 전략을 확보해 실제 군정 성과와 연계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영양군은 그동안 국비 확보를 위해 지역밀착형 공모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2018년 20건, 2019년 24건에 선정됐다. 올해는 30건의 공모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공모 사업 비중이 해를 거듭할수록 커지고 있는 만큼 정부 공모 사업 경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대응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태진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