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대구시향, ‘제20회 대학생 협주곡의 밤’ 협연자 모집

8월10~12일까지 접수, 대구시향과 협연 기회 제공

대구시립교향악단이 '제20회 대학생 협주곡의 밤'에 참여할 협연자를 공개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19회 대학생 협주곡의 밤 공연 장면
대구시립교향악단이 오는 10월 예정인 ‘제20회 대학생 협주곡의 밤’에 참여할 협연자를 모집한다.

대구·경북지역 소재 대학재학생으로 현악기·관악기·타악기·피아노·하프 부문 약간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든 응시 부문에는 듀엣 및 트리오가 가능하지만 2017년 1월1일 이후 대구시향 ‘대학생 협주곡의 밤’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사람과 휴학생·대학원생은 제외된다.

참가자는 반주자를 개별 동반해야 하고, 교향악단과 협연이 가능한 자유곡 1곡(전 악장)을 연주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concerthouse.daegu.go.kr)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협연 응시자 실기전형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오는 26일 현악기, 27일 관악기·타악기·피아노, 28일 하프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31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향 사무실,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구·경북지역 클래식 음악의 저변 확대와 차세대 유망주 발굴을 위해 대구시향은 매년 상반기 ‘청소년 협주곡의 밤’, 하반기에 ‘대학생 협주곡의 밤’을 개최해 오고 있다. 문의: 053-250-1473.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충환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