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형 거리축제 기획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대구문화재단

▲ 대구문화재단이 다음달 2일까지 도심형 거리축제 기획자 양성과정 ‘컬러풀 축제 아카데미’ 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한 4기 수료식장면.
▲ 대구문화재단이 다음달 2일까지 도심형 거리축제 기획자 양성과정 ‘컬러풀 축제 아카데미’ 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한 4기 수료식장면.
대구문화재단이 다음달 2일까지 도심형 거리축제 기획자 양성과정 ‘컬러풀 축제 아카데미’ 5기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컬러풀 축제아카데미’는 축제기획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주도형 문화예술축제를 육성하고 지역문화 콘텐츠의 활성화를 위해 매년 한 차례씩 교육하는 도심형 거리축제 기획자양성 프로그램이다.

올해 교육과정은 다음달 11일부터 오는 9월17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대구예술발전소에서 진행된다.

‘축제의 의의와 의미’라는 주제로 △세계·거리축제 우수사례 △축제콘텐츠 발굴 및 스토리텔링 △기획안 작성법 △홍보마케팅 등 실무 수업이 진행된다.

이번 강의는 거리축제 기획에서부터 제작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기획안을 직접 제작해보고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발표하는 과정까지 교육에 포함해 지난해보다 내용을 대폭 보강했다는 게 재단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강사로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황운기 총감독을 비롯해 국창민 교수, 김정환 한국축제포럼 명예회장, 이재원 원주다이나믹페스티벌 총감독, 강영규 춘천마임축제 총감독, 이주임 피티앤 대표 등 축제감독과 공연예술 현장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참여 신청은 대구문화재단이나 대구축제닷컴,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문의: 053-430-1263.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