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대구의 중심! 중구 신 주거타운 속 랜드마크 뜬다

대우산업개발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견본주택 개관
동성로 상권 인접, 국채보상공원 신천강변도 가까워

대구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대우산업개발은 대구시 중구 동인3-1지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13일 대우산업개발에 따르면 대구 중구 동인동3가 88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지하 2층에 최고 23층, 6개 동, 전용면적 59~138㎡ 총 630세대 규모다.

이 중 362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물량은 △59㎡ 159세대 △74㎡ 197세대 △126㎡ 3세대 △138㎡ 3세대 등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천500만 원대로 책정됐다.

계약금은 10%, 중도금은 60% 이자 후불제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접수는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정당 계약은 내달 3~6일 진행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를 통한 클린 모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견본주택 방문은 홈페이지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마스크 미착용자는 출입을 금지한다.

입장 시 전신소독 실시하고, 열화상 카메라, 손 세정제 등을 비치해 견본주택 내 방역을 강화할 방침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동인동 일대는 중구 중심상권인 동성로 상권이 인접해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가깝고 동부시장과 경북대병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대구지하철 1호선 칠성시장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지하철2호선 경대병원역과 경부고속철도 동대구역도 가까워 대구 도심 이동 및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동인초교와 동인초병설유치원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경북대 사대부설 중·고교와 중앙·청구고도 단지 반경 1㎞내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이 위치해 있고 2.28기념 중앙공원, 신천강변도 가깝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동성로 상권이 인접한 중구 노른자위에 조성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주형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