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대구·경북중기청, 2020 경북지역 직업교육박람회 블렌디드로 개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5~16일 경북도교육청과 함께 ‘2020 경상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를 블렌디드로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직업교육박람회는 취업정보 제공 및 현장 면접을 통한 취업률 제고, 직업계고 인식 개선, 직업진로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기존 오프라인 참관방식에서 ‘블렌디드’ 박람회로 열린다.

블렌디드 박람회란 온·오프라인 혼합형 박람회다.

학생·학부모·교원·지역민에게는 온라인으로 직업계고 인식 개선을, 채용대상자에게는 오프라인으로 취업기회가 제공된다.

이에 온라인을 통해 개막식, 토크콘서트, 입학홍보관, 비즈쿨관 등이 영상으로 송출된다. 현장채용관(오프라인)에서는 50여 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을 통한 채용이 이뤄진다.

박람회 방송시청은 홈페이지(경북도교육청, 맛쿨멋쿨tv, 취업지원센터 등) 또는 유튜브에 2020 경북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를 검색하면 된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방송시청 중 송출되는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댓글을 남기면 쿠폰(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또 토크콘서트 화상참여 학교 중 추첨 이벤트를 통해 전교생에게 간식이 제공된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헌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