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대구대, 코로나19 극복 청년고용정책 홍보 행사 개최

대구대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 홍보‘A+ JOB GO’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참고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코로나19로 청년들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재학생들의 구직 의지를 높이기 위한 청년고용정책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대구대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센터는 최근 경산캠퍼스 진로취업관 앞 빛광장에서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 홍보‘A+ JOB GO’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년고용정책을 알리기 위한 홍보 부스 열어 내일채움공제, 청년취업인턴제, 중소기업탐방, IPP형 일학습병행제 등 다양한 청년 고용정책을 알렸다.

또 취업졸업생 수기를 모은 발간 책자를 배부하고 대학일자리센터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SNS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취업할라면’ 등 참가 기념품을 전달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와 함께 대구대는 다음달 3일까지 각 단과대학을 찾아 청년고용정책을 소개하는 ‘혹서기 힘내라 청춘!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 홍보 교내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 참가한 정주현(산업복지학과 3학년) 학생은 “코로나19로 취업박람회 등 취업 관련 행사가 많이 취소돼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제도를 소개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김영한 대구대 진로취업처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며 이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창원기자

대구대 교수회, 총장 선거 직선제 유지해야

최근 대구대 법인인 영광학원이 현행 총장 직선제를 간선제로 전환하겠다는 뜻을 밝히자
2020-07-02 17:00:40

영남대 여교수회, 학생 장학금 2천만 원 기탁

영남대학교 여교수회(회장 송혜영)가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2천만 원을 대학에 기탁했다.
2020-07-01 17:14:0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