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도서관(관장 노경자)은 다음달 7일~오는 8월25일 열리는 인문독서아카데미 수강 신청을 받는다. 수강신청은 17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1,2강 별도로 각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시민들의 인문정신 고양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동부도서관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이번 인문독서아카데미의 주제는 ‘신화와 빅 히스토리’로 총 15회 진행되며 ‘철학으로 풀어낸 신화’와 ‘빅 히스토리, 우주의 탄생에서 당신까지의 역사’로 나눠 운영된다.

다음달 7일~8월25일까지 8주간 진행되는 1강 주제는 ‘철학으로 풀어낸 신화’로 신화의 비유와 상징을 철학적 분석을 통해 신화의 비밀을 풀어본다.

다음달 9일~8월 20일(목)까지 7주간 진행되는 2강 주제는 ‘빅히스토리, 우주의 탄생에서 당신까지의 역사’로 138억 년의 우주의 역사에서 빅뱅으로부터 현대 인류의 역사에 이르기까지 7개의 임계국면을 통해 세계와 인류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수강 신청은 대구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평일 낮 시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 및 지역주민에게 인문학 강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231-2232)로 문의하면 된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