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달서구청, 소통행정 위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 SNS활용 교육

지난 3일 대구 달서구청에서는 5급 이상 간부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한 ‘SNS활용 교육’이 진행됐다.
대구 달서구청은 최근 5급 이상 간부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SNS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대구 달서구청은 최근 구청 대강당에서 SNS로 소통·공감하고 행정서비스 강화를 위해 구청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SNS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시대 소통강화 접점으로써 SNS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간부공무원들의 SNS 홍보 마인드를 함양해 구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는데 중심역할을 수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전문강사를 초빙해 SNS를 통한 구정홍보의 필요성 및 정책홍보 사례, 공공기관 SNS 운영 팁, 앱을 활용한 동영상 및 사진 편집방법 등 실습위주로 교육했다.

또 오는 10일에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 채널 간 게시물 공유 등 스마트폰을 활용한 실습 위주의 2차 교육을 갖는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교육으로 간부공무원들이 SNS를 통한 홍보의 중요성을 깨닫고 뉴미디어 환경변화에 발맞춰 SNS를 적극 활용한 소통행정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두산에 난타 당한 삼성 라이온즈…3연패

삼성 라이온즈가 두산 베어스에 난타를 당하며 3연패 빠졌다.삼성은 12일 대구 삼성 라이온
2020-08-12 22:32:25

삼성 라이온즈, 두산에 1-6로 역전패

삼성 라이온즈가 두산 베어스에 역전패당했다.삼성은 11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2020-08-11 23:54:2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