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 모집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 모집에는 성인(만 19세 이상)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동호회는 모두 신청 가능하다. 다도 동호회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달성문화재단은 일상 속 문화 향유 확대 및 생활문화동호회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 공모를 시작한다.


대구 달성문화재단은 일상 속 문화 향유 확대 및 생활문화동호회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 공모를 시작한다.

그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제, 문화 등이 위축된 요즘 생활문화동호회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는 달성군에 활동공간을 두고 있는 성인(만 19세 이상)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동호회는 모두 신청 가능하며 음악, 미술, 댄스, 공예, 문학, 연극은 물론 취미·여가 활동인 요리, 다도, 꽃꽂이, 발명품 개발 등 생활체육을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동호회는 ‘생활문화 프로젝트(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자체 발표회)’를 최소 1회 이상 수행해야 하며, 지역 동호회의 주체적인 문화 활동을 통해 일상 속 문화가 함께하는 생활문화 확장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프로젝트 수행 기간은 7월~11월까지이며, 역량 강화를 위한 경비 일부와 대외활동을 위한 생활문화 프로젝트 수행 경비 일부를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7월 중 선정된 동호회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생활문화간담회에서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운영 방안에 대한 강의와 코로나19로 인한 단체생활 속 지켜야 할 활동 수칙 등을 함께 전달하고자 한다.

공모 접수 방법은 직접 방문, 우편, 이메일로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이달 15일~26일까지이다.

자세한 공모 내용과 문의는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 또는 (053-659-4283)확인할 수 있다.

김재호 기자 kjh35711@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