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800만 돌파…대구·경북 지자체 최초||수성구청 주무관의



▲ 800만 명의 방문자가 찾은 대구 수성구청의 공식 블로그인 ‘다소곳’의 메인 화면.
▲ 800만 명의 방문자가 찾은 대구 수성구청의 공식 블로그인 ‘다소곳’의 메인 화면.


대구 수성구청이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 ‘다소곳(다함께 소통하는 곳)’이 대구·경북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누적 방문자 수 800만 명을 돌파했다.



수성구 블로그 다소곳은 2012년 3월 개설 이후 매월 방문자가 꾸준히 증가해, 최근에는 월 평균 13만 명(일 평균 4천580명)이 찾고 있다.



매월 30건 이상의 콘텐츠로 최신 구정 소식과 생활 밀착형 정보와 축제‧행사 현장 등을 발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시행되는 사업이나 기존 사업의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 즉시 해당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등 온라인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와 관련한 행동 수칙과 일일 대응 현황 등의 정보를 제작해 150건 이상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올해 더욱 중점을 둔 수성구 공식채널 유튜브(수성TV At Suseong) 활성화도 눈에 띈다.



직원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수성구청 주무관의 하루-민원여권과’ 편은 누적 조회 수 10만 뷰를 달성하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수성구청은 앞으로는 올해 신설된 유튜브 기자단을 활용해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우리의 생활모습을 다양한 시각에서 촬영하고 편집해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구청은 현재 공식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플리커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에 맞춰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한 주민과의 실시간 소통이 필수적인 업무 중 하나가 될 것이다”라며 “수성구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행복수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 블로그는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부문 3년 연속 최우수상, ‘2017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공공부문 우수상 등 주요 블로그·SNS 대회를 휩쓸며 온라인 소통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