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주군이 제1회 ‘성주관광 전국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매화꽃으로 덮인 성주군 수륜면 회연서원 전경.
▲ 성주군이 제1회 ‘성주관광 전국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매화꽃으로 덮인 성주군 수륜면 회연서원 전경.
성주군은 제1회 ‘성주관광 전국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성주관광 사진전은 ‘두근두근 성주의 감동을 찾아서’란 주제로 성주의 자연, 축제, 사람들, 상징물, 역사 등 감동이 있는 사진, 성주를 홍보할 수 있는 사진이면 출품할 수 있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성주관광 전국 사진 공모전은 사진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분야는 디지털과 스마트폰 분야로 나뉜다. 성주의 사계절을 모두 담을 수 있도록 지난해 1월1일부터 오는 10월31일까지 촬영한 작품에 한해 출품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디지털카메라 및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컬러 및 흑백(11″×14″) 사진이다. 1인당 3점까지 오는 10월5일부터 11월6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입상작은 심사를 거쳐 성주군 홈페이지(www.sj.go.kr)를 통해 11월6일 이후 발표 예정이다. 분야별로 시상금도 지급된다. 앞으로 성주문화예술회관 등 전시회를 개최하고 각종 성주관광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성주관광 전국 사진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성주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54-930-8373.



김재호 기자 kjh35711@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