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방법 몇부작? 줄거리? 인물관계도? 성동일 나이? 엄지원 나이? 정지소 나이? 방법, 엄지원-정지소 성동일 계획 알아냈다...조민수 재등장

사진=tvN '방법' 방송 캡처
'방법' 몇부작, 줄거리, 인물관계도, 성동일 나이, 엄지원 나이, 정지소 나이가 주목받는 가운데 엄지원이 '저주의숲' 태그를 이용해서 수십만명의 사람들을 방법 하려는 성동일의 계획을 눈치 챘다.

10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방법'에서는 임진희(엄지원)와 백소진(정지소)이 진종현(성동일)이 저주의 숲에 태그되어 있는 사람들을 모두 죽이려는 계획을 눈치 챘다.

임진희는 백소진을 데리고 탁정훈(고규필)에게 향했다. 백소진의 손을 보고 성흔 같다는 말을 하는 탁정훈. 신을 받아들일 때 난 상처 같기도 하다는 말에 백소진이 주머니에 손을 넣고 멀리 떨어져 앉았다. "죄송합니다. 그렇게 뚜렷한 성흔을 오랫만에 봐서"라고 했다. 임진희는 귀불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을 물었다. 악신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냐는 말에 탁정훈은 주도권을 잡아야 한다고 했다.

그때 임진희는 진종현의 의도를 파악했다. 진종현은 포레스트가 상장하는 날 포레스트 자체로 몸을 옮기려는 계획을 세웠다. 포레스트로 몸을 옮기면 저주의 숲에 태그되어 있는 수많은 사람들이 방법 당해 죽게 된다.

엄지원은 남편에게 전화를 걸어 "진종현은 상장날 포레스트로 몸을 옮길꺼야. 다른 사람이 아니라 포레스트 '저주의 숲'으로 몸을 옮길꺼야. 악귀는 사람 뿐 아니라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있어. '저주의 숲'에 있는 사람들 그 사람들을 방법할꺼야"라고 유추했다. 또한, "이완 그자식이 너랑 나랑 태그해서 너와 나 저주의 숲에 태그에 된 사람들 한꺼번에 방법돼서 다 죽을꺼야"라며 위급한 상황을 알렸다.

그때 천주봉(이중옥)이 깨어났다는 연락을 받았다. 그러나 귀신에 씌인 듯 제정신이 아니었다. 천주봉은 임진희에게 "썩 꺼져라. 이 악귀 같은 것들아"라며 달라진 목소리로 말했다. 그는 임진희가 진종현의 계획에 대해 확인하려 하자 "한번에 다 죽이고 끝일 거 같아? 포레스트에 들어간 악신은 아마 계속 죽일거야. 자기한테 저주해달라고 수만 명이 모이니까. 그렇게 죄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서로 저주하고 죽이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라며 악랄하게 웃었다.

정성준(정문성)은 김필성(김인권)의 도움으로 이환(김민재)의 혐의를 입증할 증거를 찾았다. 김필성은 이환에게 납치 당했다가 원래 자신의 차량이 있는 자리로 돌아올 때까지 들은 주변 상점, 방지턱 개수 등을 기억해 이를 메모해뒀다.

김필성은 정성준에게 "이놈들한테 취조 당한 장소부터 이걸 확인하면 그놈들 차량이 찍힌 cctv를 찾을 수 있다"면서 "그 cctv에 이환의 얼굴이 찍혀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김필성의 메모는 정확했고, 김필성이 납치 당한 장소를 찾는데 성공했다. 경찰은 cctv를 확보해 이환의 차량과 이환이 찍힌 모습을 발견했다. 정성준은 이환을 김필성 납치, 임진희 살인미수 혐의로 체포했다.

끝으로 10년 전 한 병원에서 정신병원에서 굿을 하고 있던 진경(조민수)가 등장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신정미 기자 jmshi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정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