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성주읍 2019년 회계연도 지방세정 종합평가 ‘대상’ 수상  

성주군이 실시한 ‘2019년 회계연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성주읍이 대상을 받았다. 사진은 성주읍내 성주일반산업단지 전경.
성주군이 10개 읍·면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회계연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성주읍이 대상을 받았다. 상 사업비 2천만 원과 포상금 100만 원을 지원한다.

이번 평가 대상은 지난해 지방세 부과·징수, 체납액 정리 실적, 세무업무 참여, 세정업무 읍·면 노력도 등 총 4개 분야 11개 항목이다.

성주읍은 지방세 징수 및 체납액 징수를 위해 체납세 일제정리기간을 수차례 운영해 징수율 제고를 극대화했다. 특히 읍 직원 책임 징수제를 실시, 체납세 없는 성주읍 만들기에 앞장섰다.

또 자동차세 체납액 징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지방세 시스템 문자메시지(SMS)와 성주군 통합방재시스템을 활용한 성주읍 시가지 홍보 방송으로 세금납부 홍보와 체납관리를 강화하는 등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오익창 성주읍장은 “전 직원과 마을 이장 등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다”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읍민에게 다가가는 양질의 세무 행정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호 기자 kjh35711@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