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알림톡 및 모바일 앱, 이메일 청구서 등 신청 가능||

▲ 대성에너지의 도시가스 전자청구 및 모바일 자가검침 홍보 포스터.
▲ 대성에너지의 도시가스 전자청구 및 모바일 자가검침 홍보 포스터.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우중본)가 새해부터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도시가스 전자 청구서 신청 및 수령 △모바일 자가검침을 시행한다.



기존에도 이메일과 웹·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전자청구서를 신청·수령했지만 새해부터는 카카오톡으로 보다 편리하게 전자청구서를 신청·수령할 수 있다.

또 계량기가 실내에 설치된 경우 검침원 방문없이 직접 가스사용량 검침을 카카오톡으로 하는 자가검침시스템이 가능해진다 .



검침시간을 지키기 힘들거나 검침원 방문을 부담스러워하는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가 늘어남에 따라 이번 자가검침시스템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종이청구서 감소에 따른 환경보호 효과도 기대된다.

대성에너지가 발행하는 종이청구서는 연간 약 1천200만 장에 이르며, 이를 모두 전자청구서로 전환하면 연간 30년생 원목 1천220그루를 지키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720t 감축하게 된다.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전자청구서 외에도 기존의 웹·모바일 고객센터와 이메일을 통한 전자청구서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대성에너지 고객센터(1577-1190)를 통해 신청하거나 웹·모바일 고객센터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대성에너지는 전자청구서 신청을 장려하고자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6개월 단위로 추첨을 거쳐 유럽여행상품권, 냉장고, 가스건조기, TV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