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선 7기 공약이행을 점검하는 청송군 군민배심원단 회의가 열리고 있다.
▲ 민선 7기 공약이행을 점검하는 청송군 군민배심원단 회의가 열리고 있다.
청송군은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7기 공약사업 이행 현황 점검을 위한 군민배심원 회의를 개최했다.

청송군 군민배심원단은 민선 7기 공약실천에 대한 평가와 군민들의 참여 기회를 제공해 정책공약과 집행의 불일치를 해소하기 위해 운영된다.

또 공약이행 평가와 대안 마련을 위해 정책전문가와 군민들이 협업하는 등 주민소통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성숙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서다.

이날 회의는 군민배심원 결원 발생에 따른 신규 배심원 위촉, 매니페스토 운동과 군민배심원에 관한 강의에 이어 분임 구성과 역할 안내를 실시했다.

청송군은 오는 30일 2차 회의를 열어 공약 조정 안건에 대한 담당자 설명과 질의응답 등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한다.

또 다음달 13일 3차 회의에서는 전체 배심원 투표로 공약 조정 적정여부를 최종 승인하고 분임별 공약이행 평가에 따른 권고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배심원 회의를 통해 도출된 의견은 면밀하게 검토한 후 공약에 반영해 더 나은 청송 건설을 위한 발전의 계기로 삼겠다”며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모두 실천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