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송언석 의원, ‘2019 자유경제입법상’수상

재정건전화법 등 국가경제와 민생을 위한 입법으로
대한민국 경제와 자유시장 체제 발전 위한 노력 인정 받아



송언석 의원
자유한국당 송언석 국회의원(경북 김천)이 지난 9일 국가 경제 발전과 자유시장 체제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

자유경제입법상은 자유기업원이 국회의원들의 입법 활동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하여 대한민국 경제와 자유시장 체제 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9회째를 맞이했다.

송 의원은 국가재정의 건전성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재정건전화법, 기업의 시설투자에 대한 세금부담을 낮춰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조세특례제한법, 최저임금의 폐해를 최소화하는 최저임금법, 중소기업의 경영상 어려움을 덜어주고 근로자의 일할 기회를 보장하는 근로기준법 등 국가 경제와 민생을 위한 법안 마련에 주력해왔다.

그는 또 2018년 보궐선거로 등원한 초선의원임에도 여의도연구원 부원장, 원내부대표 등 자유한국당의 주요 당직을 거쳐 현재 총선 전략과 기획 등을 담당하는 전략기획부총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송언석 의원은 “우리나라 경제활성화와 국가 재정 안정성 확보를 위한 입법 활동에 충실히 임한 것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가 경제를 살리고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에 집중하여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창재 기자 lcj@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창재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