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군이 청송사랑화폐 발행에 앞서 올바른 사용법을 알리는 애니메이션 홍보영상의 한 장면.
▲ 청송군이 청송사랑화폐 발행에 앞서 올바른 사용법을 알리는 애니메이션 홍보영상의 한 장면.
청송군이 내년부터 시중에 유통될 ‘청송사랑화폐’의 사용법을 알기 쉬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홍보하는 등 군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청송군에 따르면 지역민 대부분이 고령자임을 감안해 애니메이션이란 차별화된 방법으로 청송사랑화폐 사용법을 홍보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애니메이션 홍보 영상은 도입 취지와 발행 규모, 특징, 구입처, 환전기간과 방법, 할인 혜택, 기대효과 등 청송사랑화폐와 관련한 모든 내용이 담긴 3분50초 분량이다.

이 애니메이션 영상은 지난 10월30일부터 5일간 열린 청송사과축제장에서 상영해 주목을 받았다. 앞으로도 청송사랑화폐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각종 회의나 행사는 물론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에서도 적극 홍보한다.

윤경희 군수는 “청송사랑화폐는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 상권의 활력을 회복하고 침체된 경제를 살리게 될 것”이라며 “본격적인 유통에 앞서 올바른 사용법과 취지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사랑화폐는 지역 자금 유출을 막고 소비촉진을 위한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으로 내년부터 총 80억 원 규모로 발행한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