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대구예술발전소 10기 입주작가 모집

13~19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는 오는 13~19일 ‘10기 입주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대구예술발전소는 산업유산의 대표적인 공간으로서 의미를 가지고 있는 연초제초장 별관창고를 리모델링하여 융·복합 예술창작공간과 시민아트플랫폼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장·중기(11·5개월) 국내작가 18인(팀), 해외작가 3인(팀·3개월 이내) 등 시각, 공연, 다원 등 전 장르 기반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예술가 21(팀)을 모집한다.

특히 이번 10기 입주작가 공모에는 모집분야를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대상을 확대해 작가 간 네트워킹을 통한 융․복합 프로젝트 활성화 유도 및 국제 교류‧협력 구축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공모에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창작지원금을 비롯하여 개인스튜디오 제공과 다양한 레지던시 프로그램들을 지원한다. 입주작가 소개전(공연) 및 성과전(공연), 비평크리틱, 협업프로젝트 등 입주작가 간 네트워킹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창작활동을 기반으로, 융‧복합 예술창작 활동을 하려고 하는 예술가 및 기획자‧연출가들을 선정하고자,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레젠테이션 인터뷰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상세한 모집요강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및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factor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3-430-1225.

김혜성 기자 hyesu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혜성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