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구미시장학재단 조직 재정비하고 활동 본격화

장학기금조성 신임 추진위원장에 김광우 전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장 선출

구미시 장학재단이 구미시청에서 기금조성 추진위원회를 열고 김광우 전 구미시 사회복지협의회장(앞줄 가운데)을 새 위원장에 선출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구미시장학재단이 지난 21일 장학기금조성 추진위원회를 열고 김광우 전 구미시 사회복지협의회장을 새 위원장에 선출했다.

구미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이날 추진위원회에는 구미시 추진위원과 읍·면·동 추진위원장 등 30명이 참석했다.

장학기금조성 추진위원회는 새 위원장 선출에 따라 추진체계를 새롭게 정비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신임 김광우 장학기금조성 추진위원장은 “무엇보다도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위원장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용 이사장(구미시장)은 “김광우 추진위원장을 중심으로 장학기금 조성 활동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미시장학재단은 종전 구미시가 주도하던 기금조성활동을 시민의 자율적인 참여 체제로 전환하고 홍보 강화와 기탁자의 체계적인 관리로 기탁자의 명예를 높이고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한편 구미시장학재단은 현재까지 총 317억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 매년 110명 입사규모의 서울 구미학숙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19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3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역인재육성과 구미교육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남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