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범어자이엘라’ 모델하우스 오픈 3일간 1만2천여 명 몰려

수성구 범어동 내 프리미엄 브랜드 주거단지
수성구 내 희소성 높은 소형아파트 대체 주거상품
19~20일 현장청약, 22~23일 정당계약



지난 15일 공개한 ‘범어자이엘라’ 모델하우스를 찾은 방문객 모습.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에 첫 선을 보인 자이엘라 브랜드 아파텔인 ‘범어자이엘라’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브랜드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과 아파트 못지않은 평면 설계, 인근 소형아파트 부족에 따른 희소성 등으로 모델하우스에는 주말 내내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자이S&D가 지난 15일 MBC네거리 인근에 문을 연 ‘범어자이엘라’의 모델하우스에는 3일 동안 1만2천여 명이 방문하면서 북새통을 이뤘다.

유니트 입구에는 대기줄이 형성돼 안내원들의 통제에 따라 입장해야할 정도였다.

상담석은 입지, 분양가, 청약일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사람들로 가득 찼으며, 상담 대기석도 모델하우스 마감시간까지 북적였다.

실제 이 단지는 대구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이 위치해 있다.

또 도보로 약 1분거리의 동천초를 비롯해 청구중, 청구고, 경신고 등 대구 명문학군의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신세계백화점(대구점), 이마트(만촌점) 수성구청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단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거실, 주방, 침실 3개, 욕실 2개 등의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여기에 쾌적한 실내환경 유지를 위한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인 시스클라인(거실+주방)을 비롯해 시스템에어컨(거실+안방), 주방 벽체 및 상판에 적용되는 엔지니어드 스톤 등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자이엘라만의 프리미엄 주거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간편식 위주의 무료 조식서비스(주말 제외)와 매일 생활 쓰레기를 수거해주는 서비스가 입주 이후 2년간 시행사 예치금으로 제공되고, 입주민 전용 고급캠핑카(유료) 대여 서비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의 경우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옥상에서 탁 트인 야경 조망이 가능한 루프탑 테라스가 설치돼 단지 내에서도 여가 및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주차공간도 세대수(192실)보다 많은 254대로 계획돼 주차난에 대한 걱정도 덜었다.

분양 관계자는 “소형아파트 대체 상품에 최적화된 주거용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대구의 부촌으로 손꼽히는 수성구 범어동에 입성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는 분위기를 전했다.

청약 일정을 살펴보면 11월19~20일 양일간 모델하우스에서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다음날인 11월21일 당첨자 추첨 및 발표가 이뤄지며 정당계약 기간은 11월22~23일 진행된다.

청약자 및 계약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고급 승용차, 명품백, 골드바 등의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이 단지는 아파텔로 공급되는 만큼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전체 물량의 20%가 분양광고일 기준으로 대구시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될 예정이다.

한편 범어자이엘라는 지하 8층~지상 35층 전용 84㎡ 단일면적 총 192실 규모로 이뤄진다.

모델하우스는 MBC네거리 인근 대구시 동구 신천동 300-14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2년 10월 예정이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률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