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아시아 대표 댄스대회 피드백컴페티션, 세계대회 개최 앞서 한국예선 개최...이번에도 ‘1분만에 참가접수 마감?’

사진=피드백스튜디오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댄스대회로 성장한 ‘피드백컴페티션’이 세계대회 개최 소식을 알렸다.

2019년 피드백컴페티션은 참가 접수 시작 1분 만에 참가 접수가 마감되는 위엄을 보여주었으며 약 1000여 명의 참가자들이 퀄리티 높은 무대로 가득 채운 바 있다. 또한 2019년 피드백컴페티션에서는 해외 댄스팀이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을 만큼 세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대회로 성장해 세계대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

피드백컴페티션은 피드백컴페티션, 피드백초중고 두 대회에서 약 1000여 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다양한 장르의 댄스공연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국내, 해외 가릴 것 없이 유명 안무가와 댄서들이 함께 하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댄스대회로 성장했다.

특히 세계댄스대회 우승팀 ‘저스트절크’, ‘제로백’은 두 팀 모두 피드백컴페티션 우승팀 출신으로 국제대회에서도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면서 '피드백컴페티션'이 보여주고자 했던 메세지를 세계의 널리 퍼트리고 있는 상황이다.

피드백컴페티션의 기획자겸 주최자 박대환은 “앞으로 있을 대회에서는 해외 댄스팀의 참가를 지금보다 늘리고,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세계댄스대회로 발전한 만큼 전세계가 주목하고 함께하는 댄스문화축제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하여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2020년 피드백컴페티션은 오는 11월 1일 국내 예선전 참가 접수를 시작하며 내년 1월 예선전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1월 예선전 이후 본선에서는 대한민국 본선 진출팀과 해외 참가팀이 세계 최고의 댄스팀 자리를 놓고 우승을 향한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신정미 기자 jmshi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정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