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인스타그램 등 ‘SNS 소통도 최고’ ||유투브에서도 최신 트렌드 선도



▲ 대구 수성구청이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3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은 후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오른 쪽 네 번째)과 이기덕 행정국장, 수성구청 홍보소통실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대구 수성구청이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3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은 후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오른 쪽 네 번째)과 이기덕 행정국장, 수성구청 홍보소통실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대구 수성구청이 ‘2019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구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16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수성구청은 SNS 활용지수 정량평가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평가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면서 최우수상을 받은 것.



수성구청 공식 SNS의 인기 비결은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채널별 맞춤형 콘텐츠 제작과 누리꾼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쉽고 재미있는 운영 방식에 있다.



수성구는 최근 유튜브 채널 ‘수성TV At Suseong’에서 물망이 캠핑 브이로그, 드론 영상, 수성못 페스티벌 실시간 방송, 수성못 드로잉 등 다양한 영상 기법을 활용한 톡톡 튀는 홍보를 선보이면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누적 방문자 700만 명 돌파를 앞둔 공식 블로그(다소곳: 다함께 소통하는 곳)도 공공 부문 SNS 홍보 우수사례로 꼽히면서 ‘블로그 어워드’ 등 각종 평가 대회에서 수상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플리커,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성구의 매력을 홍보하며 SNS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사이버 구정 홍보단 운영과 콘텐츠 공모전 등 누리꾼의 적극적인 참여도 수성구 SNS 소통에 힘을 보태고 있다.



2013년부터 매년 열리는 SNS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서도 주민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수성구만의 특별한 매력을 홍보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청이 전 직원 SNS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는 등 앞서가는 뉴미디어 시대 SNS 행정 1번지로서 주민과의 실시간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주요 정책 이외에 주민들의 소소한 일상 이야기까지 담아내는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수성만의 SNS 소통 행정’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