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지역 유통업계, 수험생 맞춤형 프로모션으로 수능 특수

대백, 수험생 안정 돕는 힐링 상품
롯데대구점-건강식품 합리적 가격 제공
신세계대구점-다양한 홍삼과 종합비타민 선보여

수능을 앞두고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2층 건강식품코너에서는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판매 중이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9층 가정용품 매장에서는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을 맞아 보온병, 보온도시락 등 수험생에게 필요한 제품을 30~50% 할인 판매하고 있다.


2020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1월14일)이 한 달가량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지역 유통업계가 수험생을 위한 맞춤형 프로모션으로 수능 특수를 잡고자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수험생을 위한 건강식품뿐만 아니라 컨디션 및 페이스 조절에 도움을 주는 힐링 상품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대구백화점

대구백화점은 수험생의 심리적 안정을 돕는 힐링 제품군을 판매 중이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9층 ‘플랜터스’에서는 휴대용으로 편리한 아로마제품 ‘구두치롤온’을 선보이고 있다. 관자놀이에 바르면 시원한 느낌을 주고 긴장을 풀어주며, 특히 숙면에도 도움을 줘 수험생을 둔 부모들이 많이 찾고 있다.

프라자점 식품관 ‘티모네’에서는 기분 전환 및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유기농 허브 로즈마리를 판매한다.

수험생 자녀의 수면관리를 위해 ‘기능성 베개’를 찾는 고객도 늘었다. 기능성 베개는 메모리폼 등의 재질에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만들어져 잠을 자는 동안 경추를 바르게 받쳐주는 역할을 한다.

대백프라자 수면 용품 전문 매장인 ‘까르마’에서는 어깨와 목이 밀착되는 구조로 제작돼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경추솔루션베개를 판매 중이다.

또 9층 가정용품 매장에서는 보온병, 보온도시락 등 수험생에게 필요한 제품을 30~50%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체력적으로 수험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시기인 만큼 힐링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건강식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상품 행사도 진행 중이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2층 건강 코너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수험생 건강식품 제안전’을 마련한다.

수험생들에게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홍삼 제품들을 비롯해 다양한 비타민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천제명’의 아이수 스틱, ‘네이처스 비타민’ 슈퍼B 콤플렉스 플러스 비타민, ‘대상 웰라이프’의 진생 에브리데이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수능시험 이후인 11월15~17일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는 수험표 지참 고객 대상으로 구매금액의 5%를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수능 후 첫 주말인 11월16~17일에는 수험생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구신세계백화점

대구신세계백화점도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건강식품으로 수험생 고객 유치에 나섰다.

홍삼전문 브랜드 ‘강개상인’의 청소년 전용인 홍짱MH 상품은 홍삼의 가장 기본기능인 면역력 강화 기능을 바탕으로 피로회복과 단기 기억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다.

정관장의 아이패스 시리즈는 수능 전 막바지 컨디션 조절을 위한 수험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에이치, 파워, 브레인으로 나뉘어진 아이패스는 각각 수험생들의 면역력과 체력, 그리고 컨디션 조절, 뇌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아이패스 구매 시 각각의 상품 혹은 종합비타민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도 이 달 한 달간 진행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수능일이 가까워지면서 수험생 응원을 위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더욱 다양한 상품 및 프로모션을 계속해서 기획하고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혜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