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으로 브랜드 가치 높여

▲ 한국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굿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된 봉덕 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주민 커뮤니티공간인 파티오 파고라.
▲ 한국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굿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된 봉덕 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주민 커뮤니티공간인 파티오 파고라.
화성산업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굿 디자인 상품선정’에서 ‘파티오 파고라’가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굿 디자인은 우수한 산업디자인상품을 선정·장려해 상품의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독창적이고 우수한 상품디자인을 개발해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는 산업 전반에서 최고의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굿디자인에 선정된 ‘파티오 파고라’는 지난 8월 입주를 시작한 봉덕 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주민 커뮤니티공간이다.

최근 대기오염 및 미세먼지로 인해 야외활동이 줄어드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 조성된 아름다운 조경과 함께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두 가지의 주요기능을 담았다.

첫째 미세먼지 알리미와 감지기를 부착하여 4단계 색상(파란색: 좋음, 초록색: 보통, 노란색: 나쁨, 빨간색: 매우나쁨)으로 표시될 수 있도록 해 파고라 부근의 공기질을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입구에 물안개를 분사하도록 해 주변온도와 미세먼지를 낮추는 기능을 담았다.

이번 굿 디자인 상품배출로 화성산업은 지금까지 10차례(10년)에 걸쳐 17개 상품을 배출하게 됐다.

화성산업 기술개발팀 신일용 팀장은 “앞으로도 자연과 교감하고 함께하는 인간중심의 주거문화, 살아가면서 진정한 가치를 느끼게 되는 신뢰감 있는 공감디자인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